본문 바로가기

캐드

(캐드)(리습)캐드리습 함수 모음1

캐드 리습을 복습용으로 알아보겠습니다...

 

 

defun c :  명령어

원을 그릴때 'c', 사각형을 그릴떄 'rec' 를 명령어에 치듯 

캐드 명령창에 쓸 명령어를 지정합니다.

만약 내가 'hello world'로 명령어를 지정하려면 이렇게 지정합니다. 

ex : ( defun c : hello world() )

 

setq var(변수)

var(변수)값을 받아오는 함수입니다. 

예를들어 내가 도형의 종류를  'figure'로 입력하고 싶다고 하면,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.

ex : (setq figure (getstrig "\n 도형의 종류를 입력하세요") )

함수가 실행되면 명령창에 "도형의 종류를입력하세요"라는 안내문이 뜨고

그 명령어에 단어를 입력하면 'figure = 입력한 단어' 이렇게 되는것입니다.

 

 

strcat 

단어와 단어를 잇는 함수

예를들어 위 figure 와  "입니다"라는 문장을 잇고 싶다면 아래처럼 입력하면 됩니다.

ex :  (strcat figure "입니다")

 

 

alert 

대화상자를 출력하는 명령어 입니다.

예를들어 "hello world!'를 대화상자에 출력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.

ex : (alert "hello world!")